NEXT MATCH

  • DAY

  • HOUR

  • MINUTE

  • SECOND

  • 포항

  • 울산

하나은행 K리그1 20252025/03/29 (토) 16:30 포항 스틸야드

RANKING

순위 팀명 경기수 승점
2 울산 5 10 3 1 1
1 대전 5 12 4 0 1
3 김천 5 8 2 2 1
4 서울 5 8 2 2 1
5 대구 5 7 2 1 2
6 강원 5 7 2 1 2

하이라이트

모으는 재미가 있다! 울산 HD, 공식 트레이딩 카드 출시

울산 HD가 구단 공식 트레이딩 카드를 출시한다.울산 구단이 첫 자체 트레이딩 카드를 출시하며 팬들의 소장 욕구 자극에 나섰다.2025시즌 울산의 트레이딩 카드는 선수단 그리고 마스코트 미타의 이미지로 제작됐다. ‘프로필, 시그니처, 온 오토, 아티스틱 스페셜, 저지, 온 그라운드’ 총 6종으로 구성된 트레이딩 카드가 팬들 손에 쥐어질 준비를 마쳤다.울산의 공식 트레이딩 카드는 1박스 8팩, 1팩 4장으로 이뤄져 있다. 트레이딩 카드 박스 구매 시엔 울산 선수단의 친필 사인 혹은 실착 저지의 조각이 담겨 있는 ‘저지 카드’ 1장이 보장된 파격적인 구성도 갖췄다.또한 실물 트레이딩 카드의 뒷면에 기재된 고유 번호를 ‘UHDFC 모먼츠’ 애플리케이션에 등록하면, 실물 카드를 애플리케이션 디지털 앨범에 수집할 수 있다. 애플리케이션 디지털 앨범 등록을 통해 홈경기 그라운드 하이파이브, 친필 사인 굿즈 응모도 가능하다.실물 카드를 더욱 가치 있게 소장할 수 있는 울산 구단 공식 트레이딩 카드 수집 바인더도 근 시일 내에 출시될 계획이다.다양한 구성과 이벤트로 수집의 즐거움을 더한 울산의 공식 트레이딩 카드는 오늘 오후 2시부터 ‘UHDFC 모먼츠’ 애플리케이션에서 사전 예약 판매된다. 4월 4일(금) 오후 2시부터는 SSG.COM에서 온라인 판매가 진행된다. 판매가는 1팩 5천 원, 1박스 4만 5천 원이다.4월 5일(토) 문수축구경기장에서 열리는 울산과 FC서울의 하나은행 2025 K리그1 7라운드 경기 현장에서 오프라인 판매도 시작된다. 경기 당일 오전 10시 빅 크라운 내 E1구역 ‘모먼츠 카드 존’ 자동판매기에서 구매할 수 있다. 더불어 울산광역시 남구 업스퀘어에 위치한 울산 구단의 상설 매장 ‘UHD SHOP’ 그리고 GS25 울산 빅크라운 점에서도 현장 구매가 가능하다.

2025-03-2409:44

울산 HD, 최승범 테크니컬 디렉터 선임

- 감독과 함께 선수 영입 이적 및 선수단 구성을 결정하는 책임자- 스카우트 조직도 확대 개편, 높은 확률의 선수 영입 성공을 추구울산 HD가 구단의 첫 테크니컬 디렉터(TD) 자리에 최승범 디렉터를 선임했다.구단의 선수 영입과 유소년 선수 육성, 나아가 프로 진출과 이적까지 선수 이적과 성장의 과정을 책임지는 테크니컬 디렉터 제도가 울산 구단에서 처음으로 실행된다.최승범 디렉터는 25년 초에 울산에 스카우트로 합류, 지난 일요일 수원FC와의 하나은행 K리그1 5라운드 원정 경기에서 데뷔 경기·데뷔골을 기록한 에릭 파리아스 영입을 담당했다. 울산은 선수 영입 이적 과정에서 보여준 최승범 디렉터에 대한 신뢰를 기반으로 테크니컬 디렉터로서 한층 강화된 역할을 요청했다.울산은 테크니컬 디렉터 제도 도입과 함께 기존 스카우트 조직을 확대 개편한다. 기존 스카우트팀에서는 프로와 유소년 담당 스카우트를 각 1명씩 운영했으나, 이를 테크니컬 디렉터 1명, 프로 스카우트 2명, 유소년 스카우트 1명, 유럽과 남미의 해외 정보원 각 1명씩 총 6명의 조직으로 운영할 계획이다.해외 정보원을 통해 유망 선수에 대한 상시 관찰을 진행, 선수 선발 시점에서는 테크니컬 디렉터와 스카우트가 현지에서 2개월 이상 장기 체류하며 선수의 영입을 현장에서 최종 결정할 예정이다.최승범 디렉터는 이랜드, 중국 슈퍼리그를 거쳐 안양 LG에서 프로 선수 생활을 보냈다. 이후 글로벌 축구 아카데미인 코오버 코칭 재팬에서 감독 6년, 경남FC와 U13 연령별 대표팀 코치로서 지도자 경험도 쌓았다. 또한 최승범 디렉터는 영어와 일어에 유창해 선수 지도와 이적에 관련한 국제 업무에서도 두각을 드러낸 바 있다.최승범 디렉터의 가장 두드러진 이력은 KFA 지도자 교육 팀장과 전임 강사로서 2023년까지, 약 15년 동안 국내 지도자 교육의 체계를 세운 것이다. 최승범 디렉터는 본인의 선수 및 코치 경력을 기반으로 국내 지도자 교육에 대한 내용과 커리큘럼을 전체적으로 설계하고 시스템을 확립하며 재임 기간 동안 이른바 ‘지도자들의 지도자’로 불렸다.

2025-03-2016:18

새로운 공격 옵션 추가! 울산 HD, 브라질 공격수 에릭 파리아스 영입

울산 HD가 브라질 출신의 공격수 에릭 파리아스를 영입하며 공격 옵션에 다양성을 더했다.최전방과 측면을 오가는 공격수 에릭이 합류하며 울산에 막강한 공격 옵션이 추가됐다.브라질 1부 리그에서 주전 공격수로 활약하다 울산의 푸른 유니폼을 입게 된 에릭은 작지만 단단한 체구와 힘을 바탕으로 한 득점력을 자랑하는 선수다.에릭은 지난 1월 개막한 지역 리그에서 총 10경기 선발 출전, 3득점을 올리며 예열을 마친 상태로 울산에 적을 옮겼다. 선발로 나선 10경기에서 스트라이커로는 6경기, 좌측 윙어로는 3경기, 우측 윙어로 1경기 나서며 본인의 장점을 한껏 뽐냈다.에릭은 브라질의 명문 그래미우에서 유소년 선수 시절을 보냈다. 덴마크의 바일레 BK에서 프로무대에 데뷔, 이후 모국인 브라질의 2, 3부 리그에서 뛰며 경험을 쌓았다.2023시즌부터 에릭의 진가가 빛나기 시작했다. 3부 리그의 이피랑가 FC에서 활약하던 에릭은 시즌 개막과 이후 5경기 연속골, 총 7골을 뽑아내는 기염을 토했다. 이런 에릭을 눈여겨본 당시 2부 리그의 EC 주벤투지에서 에릭을 불러들였고, 다음 시즌 에릭은 팀과 함께 1부 리그에서 시즌을 시작하게 된다.커리어 첫 1부 리그를 밟은 에릭은 리그 총 35경기에 나서 5골 3도움을 기록, 준수한 활약으로 팀의 주전 공격수로 자리를 꿰찼다.울산 구단 내부에서는 ‘그동안 팀에 없는 유형의 공격수’이자 ‘볼 키핑 능력과 드리블 돌파, 슈팅’이 우수한 선수로 평가, 영입을 확정 지었다. 공격 지역에서 자유롭게 활약하는 에릭과 장신 공격수 허율, 기술과 활동 범위가 넓은 라카바의 시너지가 기대되고 있다.더불어 이번 에릭 영입을 통해 2023시즌(63득점)에 이어 2024시즌(62득점) 지난 두 시즌 간 시즌 최다 득점 팀으로 우뚝 선 울산의 세 시즌 연속 최다 득점 팀 등극에 대한 의지를 들여다볼 수 있다.첫 아시아 무대 도전이자 국제축구연맹(FIFA) 클럽 월드컵과 아시아축구연맹(AFC) 챔피언스 리그 엘리트와 같은 주요 국제 무대를 앞둔 울산에 가세한 에릭은 “2018년 덴마크에서 이후로 우승 트로피가 없다. 반면 울산은 K리그1에서 세 번 우승을 하고 아시아 팀이 나갈 수 있는 최고의 국제무대에 나갈 수 있는 상황으로 알고 있다. 이적을 결정하는 데에서 매력적으로 다가왔다. 반면, 현재 좋은 선수들이 많은 팀으로도 알고 있다 이에 경쟁도 고려하고 왔다. 매 경기 나서서, 매 경기 승리하는 것 그리고 나도 가능한 많은 공격 포인트를 올리는 것이 목표다. 한시라도 빨리 활약하는 모습을 보여드리겠다”라며 소감과 각오를 전했다.한편, 에릭 파리아스는 ‘에릭’이라는 등록명과 등번호 ‘97’번으로 K리그1 무대를 누빌 예정이다.*사진 촬영지 및 설명 : 울산광역시 북구 소재 ‘정자항 귀신고래 등대’(예로부터 고래들의 회유지 였던 정자항과 그곳을 지키고 있는 귀신고래 등대에서 에릭 선수의 오피셜 사진 촬영. “갑작스러운 등장으로 사람들을 ‘귀신’과 같이 놀라게 한다”라는 특징에서 이름이 유래된 ‘귀신 고래’와 같이 공격 지역 어디서는 활약하며 팬들과 축구계를 놀라게 하라는 의미를 담은 촬영)

2025-03-1410:24